고양시, 정신건강 전문 영역별 4개 센터서 예방·진료 지원
고양시, 정신건강 전문 영역별 4개 센터서 예방·진료 지원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1.04.27 2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시·군·구 내에 설치돼 정신질환자 상담, 재활프로그램 및 교육, 정신건강증진 사업 등을 통해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을 예방하고 회복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고양시에는 현재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고양시자살예방센터,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등 총 4개의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운영 중이다. 아동·청소년, 청년, 중장년, 노년기 등 생애주기뿐만 아니라 중독, 자살 등 정신건강 문제를 예방하고 조기 발견 및 치료, 재활을 돕는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들 4개 센터는 정신과적 응급 및 위기 지원뿐만 아니라 대상군의 증상과 욕구를 반영한 정신건강 상담 및 사례 관리, 프로그램, 가족 상담, 정신건강 강좌,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 행사 등을 진행해오고 있다. 또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는 고양시민을 위한 치료비지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968-2333)는 정신질환자 및 가족,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으로 정신건강 상담이 필요한 19세 이상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양시자살예방센터(☎031-927-9275)는 자살 위기자(전 연령), 자살 유가족, 알코올 사용 자살 고위험군, 우울감을 호소하는 60세 이상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운영 중이다.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031-908-3567) 이용 대상자는 만 18세 이하 정서, 행동상의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아동·청소년이며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031-932-7071)는 4대 중독(알코올, 인터넷, 도박, 약물)과 관련된 도움이 필요한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각 센터 서비스의 자세한 사항은 각 센터로 직접 전화 문의하거나 QR코드,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정석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고양시는 고양시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정신건강에 어려움이 있다면 4개의 전문 영역별 정신건강복지센터를 통해 마음검강 검진을 받아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