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오뚜기 장애인 일자리 창출사업 수행기관’ 공모
서울시 ‘오뚜기 장애인 일자리 창출사업 수행기관’ 공모
  • 박종언 기자
  • 승인 2021.04.25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지회 제안으로 사업 진행...“정신장애인 가족경영기업 참여해달라”

서울시는 시민참여 예산 광역협치형 사업인 ‘오뚜기(행주산성형) 장애인 일자리 창출사업’을 수행할 기관을 공모한다. 사업계획서 접수 기간은 5월 4일부터 6일까지다.

시는 장애인가족기업 창출을 통한 장애인 일자리 신 고용모델 개발 및 장애인 일자리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공모를 진행한다. 장애인가족기업은 가족 중에 장애인이 있는 사업주의 기업을 의미한다.

이 사업은 한국조현병회복협회(심지회)가 지난해 시민참여형 사업으로 제안했다. 심지회 제안은 서울시민 투표와 서울시의회 예산 심의를 통과해 정신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예산으로 1억9000만 원을 확보했다.

배점태 심지회 회장은 “심지회는 동 사업의 제안 단체로 또한 사업수행 기관으로 참여하고자 한다”며 “심지회와 함께 할 수 있는 서울시 관내에 사업장을 둔 정신장애인 가족경영 기업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은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지원 대상은 만 18세 이상 서울시 등록 미취업 정신장애인이다. 사업이 정상적으로 시작되면 지원대상인 당사자 급여 수준은 ‘21년도 서울시 생활임금인 시간당 10,710원이 적용된다. 4시간 근무 시 월 100만 원 정도다.

사업 방식은 공모를 통해 사업 수행기관을 선정해 운영하게 된다. 수행기관이 장애인가족기업의 자격을 갖춘 업체와 컨소시엄으로 참여하게 되며 수행기관은 지원 대상 장애인을 선발해 근로 계약 체결을 지원하고 관리한다. 아울러 장애인가족기업에 장애인 파견 및 취업 연계를 통한 신 고용 모델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사업계획서 접수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시청 장애인복지정책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5월 12일에 서울시 홈페이지 및 서울시 복지포털에 게재된다.

문의 심지회 회장 배점태 ☎010-5258-1559.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