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한의사회 한마음정신보건재활센터에 ‘사랑의 후원금’ 전달
경주시 한의사회 한마음정신보건재활센터에 ‘사랑의 후원금’ 전달
  • 임형빈 기자
  • 승인 2018.12.26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활시설에 대한 현안 문제 듣고 실질적 지원방향에 대한 의견 나눠

대한의사협회 경주시한의사회(회장 김종오)는 지난 24일 성건동에 위치한 한마음정신보건재활센터(센터장 전미숙)를 방문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백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종오 회장을 비롯한 경주시한의사회 관계자와 김장희 보건소장등이 참석해 정신재활시설에 대한 현안 문제를 직접 듣고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지원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눠 더욱 의미있는 자리가 됐다.

김종오 경주시한의사회장은 “회원들의 뜻으로 정신장애인의 재활과 회복을 위해 노력하는 한마음정신건강보건재활센터에 지원할 수 있어서 감사하게 생각하며 내년에도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미숙 센터장은 “경주시한의사회와 경주시보건소의 관심과 후의에 감사드리고 소속 장애인들의 사회통합을 위한 직업수행능력을 향상시켜 독립된 사회인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장희 보건소장은 “시 예산으로 시설들을 지원하고 있지만 부족한 면이 있는 것 같다.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역량을 펼치고 있는 시설들을 위해 최대한 노력하고 있다”며 “경주시한의사회의 후원에 감사드리며 보건소에서도 더 많은 지원방안을 적극적으로 찾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마음정신보건재활센터는 정신건강복지법에 의한 지역사회 정신재활시설로 정신장애인들의 삶의 회복과 사회통합을 위해 다양한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사회내 정신질환 인식개선 및 정신장애인의 인권보호와 당사자 주도활동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