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 알리고 우리 행복 챙기고’ 고아정 서포터즈2기 ‘소확행 수료식’ 개최
‘정신건강 알리고 우리 행복 챙기고’ 고아정 서포터즈2기 ‘소확행 수료식’ 개최
  • 임형빈 기자
  • 승인 2018.12.26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유아 및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인식 개선을 위한 서포터즈 활동

고양시는 고양시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가 최근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소확행)'을 주제로 캠페인 활동 및 센터홍보를 수행하는 고아정 서포터즈 2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아정 서포터즈 2기 소확행 캠페인팀은 안곡중학교 11명의 학생들로 구성돼 지난 8월부터 활동했으며 긍정적인 정신건강 인식개선을 위해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주제로 교내외 캠페인과 SNS활동을 진행했다.

고아정 서포터즈로 활동을 한 학생은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정신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알게 됐고 나의 행복과 다른 사람의 행복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기회가 된다면 3기에도 참여해 더 많은 경험을 쌓고 싶다”고 전했다.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아이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합쳐져 좋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었고 이를 통해 많은 시민과 학생들의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었다”며 “정신건강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형성을 위해 앞으로는 고양시민 누구라도 영유아 및 아동, 청소년 정신건강 인식개선을 위한 서포터즈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의 문을 열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2년째 운영하고 있는 고아정 서포터즈는 센터의 서비스 대상인 아동, 청소년이 서비스 주체가 되어 아이들의 시각에서 바라본 정신건강에 대해 누구나 쉽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자 활동하고 있다.

아동, 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서포터즈로 활동한 학생들에게 봉사시간 인정 수료증 및 표창장등으로 학생들의 재능을 지원하고 스스로의 행복과 정신건강에 대해 생각하고 긍정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