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공정규 교수, 정신건강 유튜브 ‘힐링닥터 사공정규 TV’ 개국
사공정규 교수, 정신건강 유튜브 ‘힐링닥터 사공정규 TV’ 개국
  • 박종언 기자
  • 승인 2019.05.28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공정규 동국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정신건강 유튜브 채널 ‘힐링닥터 사공정규 TV’를 지난 26일 개국했다.

사공 교수는 “과거보다 물질의 풍요로움은 이루었지만 OECD 국가 중 최고 수준의 자살률, 최하위권의 출산율, 우울증, 중독, 가정폭력, 성폭력, 학교 폭력, 묻지마 푹력 등 정신적 빈곤을 나타내는 지표는 급증하고 있다”며 “정신과 병력을 하나의 오점으로 생각하는 사회적 분위기 때문에 예방의 기회, 치료의 기회, 재활의 기회를 놓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정신건강은 단순한 의학적 문제가 아닌 삶의 문제”라며 “정신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자각하고 서로의 생각을 나눠 개인 힐링을 통한 행복한 개인, 사회 힐링을 통한 행복한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 힐링닥터 사공정규 TV의 소명 의식”이라고 개국 소감을 밝혔다.

힐링닥터 사공정규 TV는 개국 기념으로 ‘힐링닥터 사공정규 교수와 함께하는 정신건강 즉문즉답 공황장애’ 방송을 내보냈다. 이 채널은 정신건강에 관한 실제적이고 유익한 콘텐츠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구독자와 시청자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다양한 주제를 선보일 계획이다.

사공정규 교수는 의학 박사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이며 ‘문장’ 작가상을 수상한 작가다. 동국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동국대학교 심신의학연구소장, 사단법인 대한민국 힐링문화진흥원 이사장으로 재임 중이다. 하버드 의대 우울증임상연구원과 방문교수를 지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